약관 및 정책

고객상담센터
02-773-7444
  • ·상담시간
  • 09:00 ~ 18:00
  • ·업무휴무
  • 토/일/공휴일 휴무
  • Fax.02-775-0298
  • E-Mail.doosanee@nate.com
입금계좌안내
이용약관
이용약관
(주)믿음여행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 (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23호)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[제1조] 목적

  • 본 약관은 (주)믿음여행사 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[제2조] 약관의 효력과 변경

  • 1.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.

[제3조] 약관 외 준칙
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.

[제4조]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

  • 1.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
  • 2.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3.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,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4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.
  •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
  • 나.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
  • 다.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• 라.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
[제5조] 회원가입

  • 1.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  • 2.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여야 하며, 1개의 이름에 대해 1건의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4.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, 등록하여야 합니다.
  • 5.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  • 가.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  • 나.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• 다.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
  • 라.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(단,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)
  • 마. 만 14세 미만의 아동
  • 바. 기타 회원으로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

[제6조]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

  • 1.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,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.
  • 2.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/정지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  • 4.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가.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  • 나.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  • 다.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,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  • 라. 제 13조 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

[제7조] 이용자에 대한 통지

  • 1.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[제8조] 회사의 의무

  • 1.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3.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,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• 4.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,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.

[제9조]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

  • 1.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
[제10조] 회원의 의무

  • 1.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.
  • 3.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4.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[제11조] 게시물 삭제

  •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가.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나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다.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라.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마.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

[제12조] 게시물에 대한 권리 / 의무

  •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

[제13조] 손해배상

  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.

[제14조] 분쟁의 해결

  • 1.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  • 3.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

[제15조] 기타

  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는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면 됩니다.

[부칙]

  • 이 약관은 2021년 10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.